서울대학교 경제학부   login   home contact us bk21 english site map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학적
공지사항
전체
학적
입학 및 졸업
수업
교외수학
장학
학술세미나
기타
작성자 사무실 등록일 2017.02.09 조회수 1070
제목 2017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알림
첨부파일 2017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문.hwp
첨부파일 2017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일람표.hwp
첨부파일 2017학년도 규정학기초과자 등록금 일람표.xls

1. 관련: 재무과-1158(2017. 2. 9.)
2. 2017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수납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등록 기간에 대상자 전원이 납부를 협조바랍니다.
○등록금 수납 일정표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분납

비고

(납부 가능시간)

분납 1

2

3

4

학부, 대학원

2.20.() 2.23.()

3.9.()

3.14.()

3.24.()

3.28.()

4.19.()

4.21.()

5.10.()

5.12.()

5.29.()

5.31.()

09:0017:00

MBA

2016-3

3.9.()

3.10.()

3.30.()

3.31.()

       

2017-1

5.29.()

6.1.()

6.8.()

6.9.()

       

 

 - 2017학년도 1학기 -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대학(원) 재학생
○ 등록기간
① 본 등 록 : 2017. 2. 20.(월) ~ 2. 23.(목), 매일 09:00 ~ 17:00 (인터넷결제 포함)
② 추가등록 : 2017. 3. 09.(목) ~ 3. 14.(화), 매일 09:00 ~ 17:00 (인터넷결제 포함)
③ 최종등록 : 2017. 3. 24.(금) ~ 3. 28.(화), 매일 09:00 ~ 17:00 (인터넷결제 포함)
※ 최종등록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분납 신청자 제외)
※ MBA 등록금 납부 관련은 인트라넷 참조
○ 고지서출력
① 본 등 록 : 2017. 2. 15.(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② 추가등록 : 2017. 3. 07.(화)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③ 최종등록 : 2017. 3. 22.(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등) 또는 은행창구 납부
※ 학생별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입금자명 관계없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 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 등록금 분납 신청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제외)
※ 분납 후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휴학 시 나머지 등록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 신청기간
① 1차 : 2017. 2. 20.(월) ~ 2. 22.(수) 09:00 ~ 17:00까지
② 2차 : 2017. 3. 09.(목) ~ 3. 13.(월) 09:00 ~ 17:00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 날의 전일까지 신청 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① 1차 :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기간
② 2차 : 2017. 4. 19.(수) ~ 4. 21.(금), 매일 09:00 ~ 17:00
③ 3차 : 2017. 5. 10.(수) ~ 5. 12.(금), 매일 09:00 ~ 17:00
④ 4차 : 2017. 5. 29.(월) ~ 5. 31.(수), 매일 09:00 ~ 17:00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
- 한국장학재단의 분납대출을 받을 학생들은 대출 실행일자를 확인 바람

□ 납부확인 
○ 납부확인서는 우리대학 포털싸이트(http://my.snu.ac.kr)에 Login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에서 확인 및 출력 (단,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18시 이후 가능)
※ 신입생인 경우 2017. 3. 1.부터 확인 및 출력 가능
○ 우리대학 포털사이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Login 후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 에서 은행정보 입력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 등록금 관련 문의(구내 880국)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구내전화 : 5223)
○ 학사 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 관련(소속학과 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붙임 : 1. 2017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부.
       2. 2017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일람표 1부.
       3. 2017학년도 규정학기초과자 등록금 일람표 1부.  끝

list
copyright2011 Department of economics SNU.All rights reserved Cantact Wed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