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경제학부   login   home contact us bk21 english site map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장학
공지사항
전체
학적
입학 및 졸업
수업
교외수학
장학
학술세미나
기타
작성자 사무실 등록일 2017.03.31 조회수 400
제목 학부생을 위한 사회과학 Research Grant 공고 (~4/17) (학부생 연구지원)
첨부파일 1_학부생을 위한 사회과학 Research Grant.hwp
"학부생을 위한 사회과학 Research Grant”는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댛학부생들의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사회과학 연구 활동을 지원하여 독립적인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졸업논문 또는 연구논문을 작성하고자 하는 학부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생으로서 사회과학을 전공,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으로 하는 자.
  - 2개 정규 학기 이상 (계절학기 제외) 이수, 누적 평점 3.0 이상이며, 현재 재학생으로서 2학기에 등록 예정자. (단, 신청 당시 학부생이고, 8월 졸업대상자 중, 사회대 대학원에 진학예정인 학생은 신청 가능함(대학원 합격 후 합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
  - 사회과학적 주제로 졸업논문 또는 연구논문을 작성하고자 하는 자.
  - 2017학년 1학기에 별도의 교내/외 학부생 연구지원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지 않는 자.
    ※ 별도의 교내/외 학부생 연구지원프로그램: 학생자율연구, 학생창의연구, 학부생 연구지원사업 등
      
2. 신청 및 선발
  - 신청 기한: 2017. 4. 17.(월) 5시까지
  - 신청 장소: 자신의 논문을 지도할 교수의 학과(부) 사무실
  - 구비서류 [붙임 참조]
     ○ 신청서(논문지도교수 승인 필요)
     ○ 연구계획서
     ○ 서약서
     ○ 2017년 3월 1일 이후 발급된 성적증명서
 
  - 선발 예정 인원: 30명(팀) 내외
  - 선발결과 발표 : 2017년 4월 말 / 사회대 홈페이지 발표


3. 지원내용
  - 연구 / 논문작성 지원
    ○ 연구기간 : 2017년 5월 1일 ~  2018년 1월 12일 
    ○ 연구비 지원 : 연구 방법 및 내용에 따라 1인당 100만원 ~ 150만원 지원     
       - 학생연구지원비 : 80만원
       - 나머지 금액은 본 연구에 필요한 도서구입비, 실험실습비, 여비, 현장 조사비 등 연구활동비로 학생 책임하에 집행하고 결과보고서 제출 시 영수증을 첨부하여 보고
  
  - 결과보고서 제출 및 장소 : 2018. 1. 15.(월) 오후 5시까지 논문지도교수의 학과(부)사무실에 제출 (연구논문 파일 및 출력본 1부 포함)

  - 우수논문 시상 : 논문 우수자 9명 내외를 선정하여 2018년 1월 말 시상 및 상금 수여 (상금: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4. 유의사항
  - 개인 단위의 연구만 신청 가능 (단, 공동 연구를 할 경우 3인까지 참여가 가능하나, 이 경우 연구계획서 3번 연구내용 및 방법에 개인별로 연구 영역분담 사항을 명시하여 신청 할 것)
  - 학생이 논문지도 교수와 사전에 상담하여 반드시 논문 지도교수의 승인을 득해야 함.
  - 연구기간 중 아래와 같은 경우에 사회과학 Research Grant 지원이 취소되며, 지급된 지원금을 전액 반납해야 함.
    ○ 휴학, 제적, 퇴학 등으로 인한 학적 변동
    ○ 개인사유에 의한 연구 중단 또는 최종 연구 결과물 기한 내 미제출
    ○ 최종 제출된 논문의 확인 및 심사과정에서 표절 등 연구윤리 위반이 식별 될 경우(표절 방지 프로그램에 의한 검증 예정)
    ○ 학부생으로 신청하고 2학기에 대학원 진학예정이었으나, 대학원 입학을 하지 못한 경우

  - 기타 문의 사항은 학생이 희망하는 논문지도교수의 학과(부) 사무실로 문의 (경제학부 02-880-6360 / jihyelee@snu.ac.kr)

list
copyright2011 Department of economics SNU.All rights reserved Cantact Wedmaster for more information